나의 공간

[결혼준비 1개월] #13. 메종드보네르 식장 최종 체크(시식후기), 본식드레스/부케 가봉 후기

SEGO 2023. 11. 7. 16:54
반응형

 

 

 

 

 


 

 

◆식장 계약/예약/투어 하는 방법

 

◇메종드보네르 계약 후기

 

 

[결혼준비 4개월] #1. 양가 인사드리기/결혼식장 투어 예약

 

[결혼준비 4개월] #1. 양가 인사드리기/결혼식장 투어 예약

https://best-sego.tistory.com/105 4개월 앞두고 결혼 준비하기 START! 오랜만에 쓰는 글의 처음은 퍼스널 컬러이거나 음식점의 리뷰일 줄 알았는뎅.... 넵.... 결혼준비일지를 작성하게 되었어요ㅎㅎㅎ 꺄>

best-sego.tistory.com

 

 

[결혼준비 4개월] #2. 결혼식장 투어/스드메 계약/청첩장 샘플 신청(디얼디어 결정!)

 

[결혼준비 4개월] #2. 결혼식장 투어/스드메 계약/청첩장 샘플 신청(디얼디어 결정!)

4개월 앞두고 결혼 준비하기 START! 4개월 앞두고 결혼 준비하기 START! 오랜만에 쓰는 글의 처음은 퍼스널 컬러이거나 음식점의 리뷰일 줄 알았는뎅.... 넵.... 결혼준비일지를 작성하게 되었어요ㅎ

best-sego.tistory.com

 

 


 

 

 

 

식장 최종 체크(시식)

 

 

 

 

 

 

식 한 달 전 정도,

 

 

 

한번 더 상담실에 들러

 

보증인원, 식순, 식전영상 재생 여부 등

 

 

최종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남자친구, 아빠와 함께 갔어용

 

 

 

 

그리고 가기 전, 미리 남자친구가 식장에 물어봐

 

 

당일 최종 확인 후 뷔페 시식을 할 수 있도록 예약했습니다!

 

 

 

 

 

 

 

오전 10시: 최종확인

오전 10시 35분즈음: 뷔페(연회장) 시식

오전 11시: 결혼식 구경

 

 

 

 

 

10:00 A.M.  최종확인

 

 

항상 느끼는 거지만...

 

메종드보네르는 좀 직원분들이 항상 말하는 게 너무 어렵고

 

말을 빙빙 꼬아서 말하는 것 같아요...

 

차라리 나이 있으신 분과 상담할 때가 제일 속 뻥 뚫리는...ㅡㅡㅋ

 

 

당일 확인한 최종 사항은

 

 

  • 보증인원 최종 확인
    저희는 식대 40,000원으로 처음 계약과 그대로 신랑 100명, 신부 150명 결정했습니다.
    당일 식대 보증인원의 20%까지는 추가 입장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이 날 식대 계산 방법, 예식 계산 방법도 신랑측인지, 신부측이지, 반반인지 물어봅니다.
    -신랑, 신부 각각 남은 기본 식권은 서로 빌려써도 됨
  • 식순 확인
    미리 사회자대본을 만들어놨기 때문에ㅎㅎㅎㅎ갖고 갔어요.
    정리된 파일로 식순을 한눈에 보여드릴 수 있어 서로가 편했던 것 같아요!
    -저희는 30분 이내로 끝날 수 있도록 목표했구요.

     -'(식전영상) 화촉점화 - 신랑입장 - 신부&신부 아버지 입장 - 맞절 - 혼인서약서 - 예물교환(화동없음) - 신부 아버지 축사 - 신랑 축가 - 양가부모님&내빈 인사 - 행진 - 원판사진 촬영'

  • BGM / 성혼선언문/혼인서약서/축사 파일/식전영상 이메일로 보내달라고 하심
    - 요기 식장 기본리스트는 아래와 같은데

     -저희는 사실 미리 정해놨음 맘속으로!   1. 화촉점화: V-Christmas tree
       2. 신랑입장: Imagine dragons-Walking the wire
       3. 신부입장~신랑신부 맞절: Ellie goulding-How long will I love you
       4. 축가: 조정석-아로하
       5. 양가 내빈인사: 암거나 상관 없음(기본리스트로!)
       6. 퇴장&원판사진 촬영: 2am-천사에게&이정-같이있자
    -그래서 집가서 MP3 파일 구글 다운했어용
  • 본식스냅, DVD 업체 이름과 준비유무//당일 포토테이블 액자 개수/혼주 메이크업/혼주 한복/신랑, 신부 2부 관련 사항 
    이곳은 포토테이블 액자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
    -저희는 크기 다양한 미니액자(5*7, 6*6, 6*8) 7개와 스튜디오 촬영 때 기본 구매한 대형액자 2개 준비했어용
     
  • 플라워샤워/폭죽효과/조명효과 등등 확인
  • 계약금 제외 전 금액 당일 잔금 지급 확인 완료
    현금영수증 가능

 

 

 

 

 

10:35 A.M.  뷔페 시식

 

 

 

약 130가지라고 하더니, 생각보다 종류도 다양했음

 

 

 

 

아래 사진은 저 블로그 올리라며 열심히 사진 찍어준 남자친구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모든 결혼 준비과정에서

 

먼저 알아오고 알아봐주고♥

 

 

 

 

다른 커플은 여자 혼자 준비한다고 난리던데!

 

 

 

저는 남자친구가 시키지 않아도 다 같이 해주고

 

어쩔 땐 저보다 더 알아봐주고!

 

그러면서도 결정에 차이가 있을 땐 

 

늘 제가 원하는 대로 양보

♥ ♥ ♥

 

 

 

 

 

 

▶샐러드&죽

 

 

 

 

▶일식(회, 각종 덮밥류, 초밥 등)

 

 

 

 

 

▶한식, 중식류

 

 

 

 

▶구이, 튀김, 스테이크, 양식류

 

 

 

 

 

▶디저트류

 

 

 

 

 

그래도 욕먹을 정도의 퀄은 아니라며ㅋㅋㅋㅋ

 

저희의 픽은

 

육회, 스테이크, 등갈비찜, 갈비찜!!!

 

 

 

하지만 남자친구가 파스타는 진짜 최악이래옄ㅋㅋㅋㅋ

 

 

 

직원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심!!!!

 

 

 

배불리 만족히 먹구 다음 코스 고고

 

 

 

 

 

 

11:00 A.M.  결혼식 구경

 

 

사실 식장은 저희끼리만 돌아보고 계약한거라

 

어른에게 보여주는 건 첨이었어요!!

 

 

 

다행히 우리 아빠 굉장히 굉장히 홀도 식사도 만족하심ㅎㅎㅎㅎㅎ

 

 

계약 잘했다며ㅎㅎㅎㅎㅎㅎ

 

 

 

 

 

 

근데 아빠...? 왜 남의 결혼식 보고 남의 아버지 입장하는데

 

아빠가 왜 우는데...?

 

 

 

 

 

 

 

 

결혼 준비하며 이제 좀 알거 알고 나서 보니 느낀점

장점 단점
홀 인테리어 화사하고 깔끔함 층고가 낮다
샹들리에 조명 효과 이쁨 단상이 낮다?!
너무 어둡지도 밝지도 않은 적절한 조명 버진로드 짧음ㅠ
하객분들 동선 굉장히 편리함 홀이 작아 모두 다 못 앉을까봐 걱정(200석 정도래용)
주차장도 굉장히 넓고  
신부대기실에서 홀로 바로 입장 가능한 것도 참 편리  
화장실, 엘리베이터 개수도 굉장히 많음  
밥도 결혼식 뷔페 생각하면 맛없는 것도 아니고 뭐 평타 무난한듯?  

 

 

 

 

 

 

 

 

 

 

대전 라피네 본식드레스 가봉/부케 셀렉(2023. 10. 15.)

 

 

 

 

 

 

 

 

바쁘다 바빠

 

 

오전엔 식장 최종 확인하고

 

 

 

오후 5시엔 본식드레스와 부케 가봉하러 갑니당

 

 

 

 

 

장거리다 보니

 

남자친구 조금이라도 편하게 해주려구

 

 

 

하루에 다 몰았어요ㅎㅎ

 

 

 

 

 

 

 

 

 

오후 제 본식드레스 결정은

 

 

엄마, 아빠, 남자친구, (센스있는) 친구 1명과 갔어요.

 

 

 

 

 

 

 

 

 

일단 기본 4벌까지 피팅 가능ㅡㅡㅋ

 

 

 

-사진촬영 불가(?)

 

-셀렉한 드레스들은 후에 요청했더니 카톡 전달 주심 

 

-누브라는 따로 갖구 가서 거기서 착용 도와주심

 

-화장은 따로 안해주셨구 머리만 망으로 만져주심!

 

 

 

 

 

그래서

 

 

수많은 드레스 중

 

 

기본라인: 실크드레스(남친의 로망이므로)

추가금 라인: 비즈드레스 3벌

 

 

 

 

 

 

 

일단 라피네는 기본적으로 드레스가 굉장히 많고

 

참 이쁘당ㅎㅎㅎㅎㅎㅎ

 

 

 

그리고 베일도 막 쓰는 게 아니라

 

드레스와 한 세트가 정해져 있음!!

 

 

 

 

 

 

 

 

 

첫번째후보: 아뜰리에로리에 2021 FW collection 반팔 잔비즈 드레스

아뜰리에로리에 웨딩드레스(@atelierlaurier_official)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출처: 아뜰리에로리에 공식 계정

 

추가금은 약 70만원 주변이었던 듯???

 

 

 

 

 

 

 

 

 

 

요건 나!

 

 

하지만, 아빠가 봤을 땐 옆에 팔 부분이 좀 뜨는 것 같다구

 

난 잔잔한 비즈도 이쁘다구 생각했는뎅ㅋㅋ

 

 

난 이것도 이쁘다고 생각함!

 

 

 

 

 

 

 

 

 

 

 

 

두번째후보: 에일린꾸뛰르  긴팔 화려한 비즈 레이스 드레스 2022 COLLETION

에일린꾸뛰르 / AILEEN COUTURE(@aileen_coutur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출처: 에일린꾸뛰르 공식 계정

 

추가금은 70만원!

 

 

 

 

 

 

요건 나

 

굉장히 화려하구

 

생각보다 긴팔 입어두 이쁘네?!

 

 

 

요건 모두의 픽!!!!

 

 

베일도 한 세트라 너무 촤르륵 다 이쁨

 

 

 

내 허리에도 딱 맞고

 

 

이 브랜드가 원래 좀 작게 나온 브랜드라고 한다!

 

 

 

 

안성맞춤이었씀

 

 

 

 

 

 

 

세번째후보: 에일린꾸뛰르  긴팔 스퀘어 비즈 문양 드레스 2024 COEELCTION

 에일린꾸뛰르 / AILEEN COUTURE(@aileen_coutur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출처: 에일린꾸뛰르 공식 계정

 

추가금은 70만원 근처였던 듯!

 

 

 

 

 

 

 

 

난 이게 디즈니 공주 느낌이고 이쁘다 생각했었는데ㅋㅋㅋ

 

다들 스퀘어 별로 안 어울린다고...

 

 

치마만 이쁘다구 하더라

 

 

 

 

 

 

 

 

네번째후보: 라피네 기본 라인 오프숄더 실크 드레스

추가금은 없음!

 

순전히 남친의 취향ㅋㅋㅋ

 

 

 

 

순서가 잘못된 것 같은게

 

 

첨에 화려한 비즈를 보고 나니

 

 

실크가 넘 심심해보임...

 

 

 

 

 

 

 

 

 

결국 두번째 드레스로 픽!!!!♥

 

 

 

 

 

다행히 의견에 차이도 없구

 

 

네개 모두 다 이뻐서 넘 힘들었어요.

 

 

 

 

 

 

근데

 

 

부모님은 점점 실감이 나시는지

 

 

마음이 울컥했다 하시더랑...

 

 

 

 

 

 

부케는 너무 종류가 많아서

 

 

남친이 추려주구 그 중에서 고름

 

 

 

 

 

 

무슨 부케였는지

 

 

문제는 생각이 잘 안남

 

 

 

 

대략 이런 약간의 핑크가 섞인 부케?!

 

 

 

 

 

 

 

 

 

 

 

남친은 점점 실감이 난다고 떨린다구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