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al Color

퍼스널컬러 세부톤-봄웜 라이트(페일)

SEGO 2021. 6. 14. 22:42
반응형





{이전 포스팅}




#1. 퍼스널컬러란 무엇인지 알고싶다면

https://best-sego.tistory.com/23

 

퍼스널컬러란?(의미, 효과, 자가진단 테스트 or 업체방문)

"난 봄인데, 넌 뭐야?" "난 겨울 쿨ㅎㅎㅎ" 이런 대화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람을 계절에 비유하고, 쿨하다, 웜하다라는 단어를 씁니다. 최근들어 퍼스널컬러라는 단어가 점점 일상생활 속으

best-sego.tistory.com




#2. 계절톤은 어떻게 나누는지,
쿨톤과 웜톤이 무엇인지 알고싶다면

https://best-sego.tistory.com/24

 

퍼스널컬러 기본개념(쿨vs웜, 계절, PCCS이론)

#1 퍼스널컬러가 무엇인지 알고싶다면? https://best-sego.tistory.com/23 퍼스널컬러란?(의미, 효과, 자가진단 테스트 or 업체방문) "난 봄인데, 넌 뭐야?" "난 겨울 쿨ㅎㅎㅎ" 이런 대화 들어보신 적 있으신

best-sego.tistory.com




#3. 계절보다 중요한, 명도ㆍ채도ㆍ청탁도
알고 싶다면

https://best-sego.tistory.com/25

 

퍼스널컬러 진단 전, 알고 가면 좋은 개념(명도, 채도, 청탁도)

{이전 포스팅} #1. 퍼스널컬러 이론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다면 https://best-sego.tistory.com/23 퍼스널컬러란?(의미, 효과, 자가진단 테스트 or 업체방문) "난 봄인데, 넌 뭐야?" "난 겨울 쿨ㅎㅎㅎ" 이

best-sego.tistory.com






* 이 글은 본인의 세부톤을 알고 있다 가정 하에 작성하였으므로, 세부톤을 찾기 위해 포스팅에 들어왔다면 본인의 세부톤을 판별하는 데엔 큰 정보가 되지 않음을 밝...크흠..















지난 포스팅들에서는,



각 계절을 구분짓고

세부톤을 구분하는 법을



보여드렸습니다.






웜과 쿨


명도, 채도, 청탁도에 따라



구분했었는데요.





**쌩얼에 비교:

색상 자체의 웜과 쿨 따져보기-
명도와 채도 따져보기-
탁도 따져보기









오늘은 그 중


봄웜톤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봄웜에 대해 ARABOZA.
아라보자.






봄 라이트


  • 페일: 페일 베스트 라이트 봄
  • 라이트: 라이트 베스트 라이트 봄









1. 페일 봄 라이트

: 고명도 저채도


대표 연예인
걸스데이 혜리, 강호동, 오마이걸 아린,
샤이니 키, 다코타 패닝, 엘르 패닝…




웜>쿨

 

웜>쿨
웜>쿨
웜>쿨
웜>쿨
웜>쿨
웜>쿨






고명도>저명도

 

고명도>저명도
고명도>저명도
고명도>저명도, 같은 목폴라티인데 하얀색이 검은색보다 낫죠ㄷㄷ




고채도<저채도

 

고채도<저채도
고채도<저채도
고채도<저채도, 고채도는 사람이 아닌 옷만 둥둥 떠다니는 것 같네요





청색>탁색

 

청색>탁색
청색>탁색
청색>탁색, 사람의 안색이 똥색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보고 계십니다..


탁색 저리 가~~~~





염색

 


노란기, 붉은기 없어야겠죠?


 


흑갈색으로 가셔야겠네요.





에구머니나, 블랙은 머리색만 보이네요.

가발 같아보입니다.







메이크업

 


한듯 안한듯 자연스럽게 해보아요. 우리.




잠깐만!





퍼스널컬러가 더 어려운 이유.



고명도 옷이 잘 받는다고 해

고명도 화장품,

흰끼도는 립, 고명도의 립을 발라버리니





아이고.








으익





안~~돼이~~~





동지

뮤트톤으로 바르자우









따라서,





어울리는 옷 색깔의 범위와


화장품 범위는 다를 수 있으며



특히 화장품은 차이가 사람마다 심하기 때문에


꼭 테스트 후 구매 권장합니다.







립스틱
-3ce 에어벌룬 핑크포션
-에스티로더 슬라이윙크
-포니이펙트 시몬퓨어
-입생로랑 루쥬볼립떼샤인 14, 30
-바비브라운 샐먼
-슈에므라 cr324
-클리오 헤븐리핑크
-헤라 브라이덜코랄 200

아이섀도우
-에뛰드 진저헤이즐넛
-에뛰드 캐시미어크레마
-에뛰드 피치라떼
-에뛰드 달달한 버터맥주
-에뛰드 오렌지핑크링
-에뛰드 오후의 발견
-모노아이즈 마이달링
-모노아이즈 코코넛베이
-모노아이즈 진저파우더
-미샤 살구에이드
-미샤 캐치파이어
-미샤 상큼자몽티
-로라 메르시에 구아바
-로라 메르시에 진저
-나스 실크로드
-이니스프리 푹신푹신 캐시미어

**사람마다 색조는 차이가 크므로,
반드시 테스트 해볼 것!!!








다음 포스팅에선 라이트 베스트 라이트 봄을

설명드릴게요ㅎㅎㅎ








+여담


하...

연예인 사진 찾고

그에 맞는 톤 색깔 찾고


이게 혹시나 틀린 정보는 아닐지

여기저기 검색 해보고

숙련되지 않았는데 색조를 보는 포스팅을 하니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는 포스팅인진 몰랐습니다...



너무 빡세서 결국 봄 라이트톤을 포스팅을 나눠버렸어요.

(이런 시리즈의 포스팅은 취미가 아니라 일처럼 느껴지네요....)



얼른 끝내버려야겠습니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