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공간

[결혼준비 4개월] #3. 본식 스냅 계약/웨딩밴드 계약

SEGO 2023. 8. 16. 15:50
반응형

이전 완료한 미션!!
 
☞ 결혼식장 계약
☞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계약
☞ 청첩장 샘플 신청

 

 

[결혼준비 4개월] #2. 결혼식장 투어/스드메 계약/청첩장 샘플 신청(디얼디어 결정!)

4개월 앞두고 결혼 준비하기 START! 4개월 앞두고 결혼 준비하기 START! 오랜만에 쓰는 글의 처음은 퍼스널 컬러이거나 음식점의 리뷰일 줄 알았는뎅.... 넵.... 결혼준비일지를 작성하게 되었어요ㅎ

best-sego.tistory.com

 
 
** 저희는 약 4개월전 갑자기 준비하게 되어 순서가 일반적이지 않을 수 있음
** 서로 직장이 여유로운 편이라, 매일 근무 중 틈틈이 조금씩 준비함
 
 
 
 
 
 
 
 
 


 
 
 
 
 

#1. 본식스냅 계약(2023. 8. 6.)

 

 
 
 
 
 

이전 포스팅대로
 
 
이 날 오전은 웨딩홀, 스·드·메 계약을 완료하였습니다.
 
 
 
 
 
점심식사 후, 카페에서 이제 다음 단계인 본식 스냅 업체를 찾아봅니다.

 
 
 
 
 
 

본식 스냅이란

결혼식 당일날의 사진 촬영.
범위 선택에 따라 가격이 달라짐.

ex. 원판사진(직계가족, 회사동료·지인 촬영 등), 피로연, 폐백, 메이크업실 등

 
 
 
 
 
 
 

인기 업체는 식날 예약이 이미 되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스냅 업체 계약은 먼저 해야 할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저희는 크게 두 가지 경로를 통해 업체를 검색했습니다.

                    -다이렉트 결혼카페        -인스타그램      
 
 
   
 
 

우선, 다이렉트 결혼카페에서 해당 지역 인기 업체를 파악합니다.

 
 
 
 

그렇게 몇 가지 업체를 추린 후,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계정을 찾아 전반적 사진 결과물을 찾아봅니다.
 
 
왜냐하면, 업체마다 추구하는 분위기/구도/보정 톤이 다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거든요.

 
 

 

 
색감이 굉장히 다르죠???
 
 
 
 
 
항상 모든 단계를 똑같이 준비하는 제 남자친구><
 
 
 
 
덕분에 저희는 쉽게 업체 리스트를 추렸고
 
그 중에서 맘에 든곳을 골라
 
-마리안웨딩
-에밀리아스타일
-피에타웨딩
 
저희 식날 진행이 가능한지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알아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저희는 하얗고 밝은 색감을 원했고
 
자연스러운 순간이 포착되어 있는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또한 스냅/스튜디오 촬영엔 욕심이 없어 돈을 크게 쓰지 말고
 
집에 쓰자는 주의였으므로 비싼 옵션은 필요 없었습니다.
 
 
또한 DVD도 저희는 하지 않기로 협의했습니다.
 
 
 
 
 
세곳 견적 비교 후 가격은 100만원대 전후로 비슷했으며
 
 
플래너 추천 업체와 크게 가격 차이가 나지 않아
 
 
 
 
 
 

저희는 '에밀리아 스타일'에서 1인 작가 촬영으로 플래너를 끼지 않고
 
 
 
액자 등 제외 가격 90만원으로 우선 계약했습니다.

 
 
 
 
 

 

자 이제 당장 급한 건 끝냈다!!!!!!

 
 
 
 
 
 


 
 
 
 
 
 

#2. 웨딩밴드 투어(2023. 8. 6.)

                    ① 백화점 ② 종로 ③ 청담

 
 
 
 
 

① 백화점

 
 
커피로 정신을 차린 후, 
 
 
저희는 늦은 오후 대전 신세계 백화점으로 결혼반지 구경을 갑니당💍
 
저와 남자친구의 취향은 극과 극...★
 
 

남자친구는 심플, 저는 화려한 것...ㅎㅎㅎㅎㅎ

 
 
 
 
결혼반지를 백화점 브랜드로 원했던 것은 아니지만,
 
명품 브랜드 상품으로 보는 눈을 키워야 종로나 청담에서도 볼 줄 안다 하더라구요
 
 
 
이 선택이 저희의 발목을 잡을 줄이야...!
 
정확히 제 발목...!!!ㅋ
 
 
 
 
 

  ◆ CHAUMET 쇼메

 

 

 
 
 

딱히 크게 맘에 든단 생각은 못하고 패스

 
 
 
 
 
 

◇ BVLGARI 불가리 
 

 
 

모 여기도 크게 이쁘단 느낌은 못 받고 패스...

 
 
 
 
 

  ◆ BOUCHERON 부쉐론

 

 
 
 

아놩 저 이거 너무 흔해서 절대 제 반지로 고려 안할거라 생각했거든여...?
 
왜케 이뻐여.....??????
 
 
저와 제 남자친구 모두 너무 잘 어울렸음....

 
 

 
 

넘나 이쁘다며.... 하지만 거의 700만원 가까이 하는 걸 보고 일단 돌아섬...
 
 
 
 
 
 
 

  ◇ DAMIANI 다미아니

 

 

2순위로 이뻤습네다

 

 
 
 
 

 
저희는 이게 제일 맘에 들었는데
 
가드링까지 해야 완벼쿠 그자체

 

 
 
 

티파니는 안타깝게도 입점해 있지 않아 가지 못했고
 
 
일단 여기까지 눈요기 하고
 
 
 
다음주를 기약합니다★

 
 
 
 
 
 
 
 
 

그리고
 
 
 
주중
 
 
각자 부모님과 저희가필요한 청첩장 개수를 파악했고
 
 
남자친구는 예산 파일도 대충 만들어봅니당
 
 
 
출처: 다이렉트 웨딩카페
 

결혼준비예산표(공유용).xlsx
0.03MB


 
 
 
 
또한, 다이렉트 웨딩카페를 통해
 
 
제가 종로와 청담의 협력 결혼반지 업체 중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충 분위기를 보고 추렸고,
 
 
남자친구 또한 인스타그램으로 3군데를 추려주어
 
 
금요일 방문 상담 일정을 잡았습니다.
 
 
 

 

다이렉트결혼준비 통합예약센터

매트리스/가구 예약 가구,매트리스, 소파, 침구, 커텐, 그릇 인증업체 방문예약

intra.directwed.co.kr

 
**일정 변경이나 취소는 직접 전화로 해야 하더군요. 신중히 예약하셔용
 
 
 
 
 
 
 

웨딩밴드 투어 및 계약(2023. 8. 11.)

 
남자친구는 더운데 괜히 돌아다니지 말자며
 
맘에 들면 그냥 부쉐론 사자고 했으나...

 
혹시나 부쉐론만큼 이쁜 반지가 또 있을까 해...
 
3군데만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저희는 반지를 스튜디오 촬영 전에 받지 못할 것을
 
이미 어느정도 생각해두고 있었습니다.
 
 
 
 
 

② 종로 : 정말정말 저렴!!!!

  ◇ 나르샤쥬얼리

 

나르샤쥬얼리 : 네이버

방문자리뷰 1,671 · 블로그리뷰 1,287

m.place.naver.com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109 1층 나르샤쥬얼리
전화 02-741-7790
주차 가능(널널함, 다만 미구매 시 주차요금 30분당 3,000원)
 
 
 
가격은 정말정말 저렴합니다. 상담원 분도 친절하시고!!!
 
거의 한세트에 140만원...!!!
 
 
옴마야.... ㄷㄷㄷ 저랑 남자친구 잘못 들은 줄 알고 몇 번이나 물어봤어요ㅋ
 
 
 
 
저희가 딱히 맘에 든 반지를 찾지 못해서인지
 
40분 안되게 상담 받고 나왔던 것 같아용

 
 
 
 
 

③ 청담: 명품 카피 많음, 가격은 4~500만원대

 

  ◇ 바이가미

 

바이가미 청담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415 · 블로그리뷰 1,199

m.place.naver.com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67길 26 루비나빌딩 2층
전화 02-540-1510
발렛파킹 5,000원 현금 지급해야 함. 그래야 주차 가능.
 
 
 
저는 바이가미가 제일 괜찮았습니다.
 
상담원 분도 정말 친절하시고!
 
가장 맘에 들었던 반지입니당
 
약 400만원대 견적을 받았습니다.
 
 
약 2시간 상담 받았던 것 같아요.
 

 
 
 
 
 

  ◆ 아크레도
 

 

아크레도 청담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76 · 블로그리뷰 1,763

m.place.naver.com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10 아크레도 청담점
전화 0507-1355-6211
주차 바로 앞 가능
 
 
 
이곳도 정말 친절했어요.
 
 
청담 예물샵은 기본적으로 본인 브랜드에 대한 프라이드도 높고
 
서비스가 좋았습니다.
 

 
 

남자친구에게 시그니처 칼라인 베이지가 너무 찰떡이더라구요!!!!
 
가격은 약 400만원대였습니당
 
 
약 1시간 반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정하자며
 
 
다시 바로 앞에 있는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으로 갔어요. 
 
 
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자친구가 반응 자체가 다르다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돌고래 소리 냈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케 웃기나옄ㅋ
 
 
네 하루 날렸네여....
 
 
바로 상품권 업자 불러 결제했습니다.
 
 
 
 
 
 
이미 종로에서부터 영혼 없는 리액션할 때
 
청담 가지 말고 그냥 백화점 가자 해야했다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친: 콰트로 클래식 웨딩밴드 2,820,000원

내거: 콰트로 클래식 솔리테어 링 0.20 캐럿 3,830,000원

 

-합계: 6,650,000원

-상품권 할인 232,800원

 

최종 결제금액: 6,417,200원


 
 
 
 

 

 

영롱해요......

 

결혼식날부터 끼려고 고이 상자 그대로 넣고 봉인해뒀씁니당
 
 

 
 
 
 
 

이렇게 답정너 웨딩밴드 투어와 계약 마무리.....💍

 
 
 
 
 
 
 


 

# 평일 결혼반지 투어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한번 투어할 때, 한 가게에서 40분~2시간까지 걸리는데
 
각 팀에서 맘에 드는 반지를 10개씩 정도 갖고 있어요.
 
사람이 많은 주말인 경우 그만큼 구경할 반지가 한정된단 뜻이겠죠.
 
 
 

#생각보다 선호하지 않았던 모양의 반지가 어울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것저것 많이 껴보세용ㅎㅎㅎㅎ
 
 
 
 


 
 
 
 
 
1. 프러포즈 링은 안하나요?
  - 관상용으로 전락하는 게 싫어, 저는 해주지 말라고 했습니당
 
2. 이렇게 초스피드로 결혼준비가 가능한 이유는?
  - 모든 공을 남자친구에게 돌립니당...
 
    모든 준비를 같이 하고 있어용
 
    저희 둘 다 J라 결정할 일이 있으면 바로바로 정보를 검색해서 결정하는 편이고,
   
 
    성향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남자친구는 평소에도 데이트 코스를 아주 꼼꼼하고 열심히 짜는 편이라 
    저는 아무리 실패하더라도, 항상 좋아해주었어요.
 
     서로 믿고 맡길 수 있는 것 같아요.
 
 
     서로가 강요하지 않고 양보, 배려하는 덕분 싸움없이 금방금방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