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공간

[결혼준비 3개월] #7. 식전영상 제작 / 한복 계약

SEGO 2023. 8. 30. 14:40
반응형

 

 

 

 

#1. 식전영상 제작

 

 

 

 

 

 

이전 포스팅에도 써놨지만

 

 

 

[결혼준비3개월] #6. 청첩장 관련 사항/그리스 신혼여행 항공권 및 숙소 결정

이 글의 시작은 여기루↓ 4개월 앞두고 결혼 준비하기 START! 오랜만에 쓰는 글의 처음은 퍼스널 컬러이거나 음식점의 리뷰일 줄 알았는뎅.... 넵.... 결혼준비일지를 작성하게 되었어요ㅎㅎㅎ 꺄>

best-sego.tistory.com

 

 

디얼디어에서 청첩장 구매 시 식전영상 무료 제작 가능합니당

 

 

 

 

여기서 고를 수 있는데용

 

직접만드는 영상 필메이커

필메이커,식전영상,웨딩식전영상,성장동영상,돌잔치영상,돌성장영상,성장영상,프로포즈영상,결혼식전영상,부모님감사영상,모바일초대영상,식중영상

feelmaker.co.kr

 

 

 

 

아 근데 전 왜케 다 안 이쁜거죠ㅠㅠㅠ

 

 

다 촌스럽고ㅠㅠㅠㅠ

 

 

 

 

 

ㅋㅋㅋ...

 

 

결국 나름 블로거라며

 

제 자신과

 

이전 대학생 때 영상 제작 과제 했던 경력을 믿고

 

 

중. 꺾. 마.....★

 

 

 

 

 

 

 

 

 

 

식전 영상 직접 제작하기로 함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누가 보면 무슨 일년 전부터 결혼식 준비하는 줄?

 

 

 

 

 

 

 

 

 

 

아니 근데 님들

 

 

진짜 식전 영상 제작 할만해요

 

진짜에요

 

ㅎ.ㅎ?

 

 

 

 

VLLO 어플 준비해줍니당

 

안드로이드, IOS 다 가능

컴에서도 쌉가능

https://apps.apple.com/app/id952050883?mt=8 

 

‎VLLO - Intuitive Video Editor

‎Video editing made easy with VLLO! If you want to make a daily vlog or a YouTube video, this app is just perfect as it's quick and simple leaving no watermarks without payment. VLLO is a super easy video editor for you. Beginners and casual users will e

apps.apple.com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arinsoft.vimo&pli=1 

 

VLLO 블로 - 직관적인 동영상 편집 어플 - Google Play 앱

당신이 찾던 바로 그 영상 편집기 블로! 음악, 자막, 필터, 보정, 모자이크, 크로마키 등 다양한 기능으로 당신의 영상을 편집해보세요.

play.google.com

 

 

 

 

 

 

 

저는 그냥 폰으로 하긴 했는데

 

 

 

폰 오래 보거나

 

눈 아픈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컴 버전이 나으실수도?

 

 

 

 

 

  • 이상적인 식전영상 길이: 5분 내외

        예식장마다 다르나, 식 시작 20분 전부터 직전까지 식전영상을 반복재생해줌.

        홀 앞 로비에서는 1시간 전부터 재생해준다고 하는데, 이건 식장마다 다 다를듯.

 

  • 즉, 너무 길어도 나는 만든다 생고생 다해놓고 하객은 못볼 수 있고
  • 너무 짧아도 같은 노래 무한 반복 재생

 

  • 생각보다 기다리면서 식전영상 보는 분들이 좀 있다 함

 

  • 다본 후에는 별로 생각 안난다고 함. 즉, 퀄은 중요하지 않음

 

 

 

 

저는 결혼식 플레이리스트를 골라야 한단 말을

 

 

 

 

제가 결혼하기 전까지

 

 

결혼식 시작 전 나오는 플레이리스트를 고른단 말인 줄 알았잖아여ㅎㅎㅎㅌㅋㅋㅋ

 

 

(알고보니, 플레이리스트란, 신부입장곡, 신랑입장곡, 행진곡 등을 고른단 말)

 

 

 

 

 

 

 

결.알.못 ^^;;;;;

 

 

 

 

그동안 결혼식 가면 왜 같은 음악만 계속 나오지 했는데

 

알고보니 식전영상 음악이었던거임ㅋ

 

 

 

 

그래서 저는 두 곡으로 만들기루 함

 

 

 

저의 또다른 결혼식 로망

 

 

 

제가 좋아하는 음악들로 꾸리고 싶었어요.

 

 

 

 

 

 


식전영상 제작 준비물

: 찍어놓은 우리의 수많은 사진 / 동영상, MP3 파일, VLLO 어플

 

 

 

 

 

 

 

 

 

 

    1) MP3 파일 다운

              구글링을 통해 MP3 파일 다운받기

 

              브금 선곡 기준은                 저희가 둘다 좋아하는 노래, 연애하며 자주 들었던 노래, 혼자 너무 식장에서 튀지 않는지,               가사 이쁜, 너무 고음이나 얇은 목소리 때문 계속 반복해 들어도 안 시끄러운지 등으로 선곡.                  ㉮ 깅뮤지엄-281.31Km(From.)                  ㉯ 멜로망스-사랑인가봐

 

 

 

 

    2) 시작부분 제작

 

 

              저는 시작부분을 별도로 넣었습니당

 

              결과물은 밑에서 확인하기!

 

              광고 조금만 참고 보면, 특수효과도 더 많이 넣을 수 있고, 영상 다운까지 다 가능합니다!

 

 

 

 

    3) 사진 / 동영상 적절히 배분해 넣기

                  이 단계가 제일 어려워요 사실ㅜ

 

                  영상 사이즈는 유투브처럼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은데

 

                  저희가 찍는 사진들은 핸드폰 화면 크기잖아요

 

 

                    그래서 가능한 두장 세장씩 콜라주를 해서 넣어야 해요.

 

                  뭐 폰액정 크기의 사진으로 한장씩 넣어도 되긴 하지만,

 

                  완성도가 떨어져보였어요!!!

 

 

                  이 때 저는 포토원더, 픽스아트를 사용했습니다.

 

 

 

 

 

 

                ※ 아 그리고 동영상 최종으로 추출하기 전까지

 

                    사용한 음악이나 사진 동영상 등은 절대 지우면 안됩니다!!! 

 

 

 

 

 

 

 

    4) 음악 넣기

 

 

                저는 음악과 사진이 주는 효과도 고려해 기승전결이 구별되는 음악에

 

                 감정이 올라오는 부분에 좀 더 극적인 사진이나 효과를 넣었습니다.

 

 

 

 

 

    5) 자막, 탬플릿, 스티커 등 넣기

 

    6) 영상 추출하기

 

                  저는 두 곡을 했기 때문에 약 6분 40초 영상으로

 

                   대강 만드는 데 약 2~3일 시간이 걸렸지만,

 

 

                  보통 한곡만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금 더 수월하실 거에요!

 

                  하루만에 만드는 블로그 후기들도 많이 봤어요.                   

 

 

 

 

 

 

 

 

 

 

 

아 저 진짜 너무 잘 만들어서 자랑하구 싶은뎅ㅠ

 

 

 

 

 

제가 만든 영상 앞부분입니다.

 

 

 

 

저는 여기에 스튜디오 사진으로

 

아직 사진을 넣지 않은 단색 화면과 빈 공간들을 더 채울 예정이에요.

 

저희 얼굴이 있어 많이 고민하다 결국 스티커로 얼굴 가리구 일부분만 올리기로....!!!

 

 

 

 

 

 

 

 

 

 

 


 

 

 

 

 

#2. 한복 계약 2023. 8. 27.

 

 

 

 

 

 

 

 

 

 

한복 계약은

 

혼주 두 분과

 

저희 피로연 때 입을 두복이 필요했습니다.

 

 

 

 

 

처음엔 잠시 입는 거니 메종드보네르 식장에 연계된 한복숍에서 하려고 했어요.

 

 

 

 

 

 

 

 

 

 

여러분

 

꼭 계약 전에 미리 방문해보길 추천드립니당...

 

 

 

 

 

 

 

한복이 너~~~무 없었어요ㅠㅠ

 

 

 

편하려고, 연계된 숍에서 해결하려고 했는데

 

 

무턱대고 계약했음 큰일날 뻔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급하게 대전 내 한복집을 알아봅니당

 

 

 

 

 

 

 

후보1 플래너/다이렉트 결혼카페 제휴

예담

 

예담우리옷 : 네이버

방문자리뷰 39 · 블로그리뷰 114

m.place.naver.com

 

전화 042-483-3368

주소 대전 서구 신갈마로 262 1층

주차 가능하다고 네이버지도엔 되어있는데,

저는 없다고 생각해 도로변에 주차했습니다.

가시기 전에 확인해보고 가셔용

방문 전 전화 확인 필수

 

 

 

일단 한복 종류 정말 많음

딱봐도 이뻐보임

혼주 한복 시 악세서리까지 다 해준다고 하심

 

 

 

 

하지만, 가격이 너무 사악함

 

 

잠깐 몇분 입고 마는건데

 

 

거의 인당 40~50 내야했던 것 같음

 

 

 

 

 

 

급한대로 가성비 한복집을 찾아봅니다.

 

 

 

 

 

우리옷윤, 다올한복, 은유화, 테힐라한복 등

 

가격대 후보1과 비슷.

 

 

 

 

 

 

 

후보2

우리애한복

 

한복우리애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 · 블로그리뷰 19

m.place.naver.com

 

전화 042-487-1432

주소 대전 서구 문정로 77 로데오타운 248호

주차 가능

방문 일주일 전 상담예약 필수

 

 

 

 

피팅은 약 2시간 정도 걸렸고

 

엄청 저렴하게 해주셨어요ㅎㅎㅎㅎ

 

 

 

 

이쁜 한복들도 많았고ㅎㅎㅎㅎ

 

 

고민 더 할 거 없이 여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ㅎㅎㅎㅎ

 

 

어울리는 스타일 잘 뽑아주십니당

 

 

2번은 너무 남들도 다 하는 스탈이라구....

 

1번과 3번 중에 고민하다 1번으로 했는데

 

 

 

지금까지도 고민돼요 흑

 

 

 

 

 

 

 

신랑 신부 각각 20만원

혼주는 25만원으로

 

 

저렴히 해주셨습니당

 

 

 

 

 

여기도

 

혼주분 악세서리, 신랑 신부 신발까지 다 대여해주신다고 하셨어요.

 

 

 

 

 

 

♣ 한복 수령은 전날

 

♧ 반납은 2박 3일 이내

 

♣ 남자친구네 어머님은 대전까지 오시기 번거로워

경기도에서 맞추기로 하셨어요.

 

♧ 먼저 고르는 어머님이 두가지 스타일을 정하면,

 

상세 디테일샷(소매 부분, 문양, 치마 등)을 통해 

 

다른 어머님 쪽에서 최대한 비슷하게 맞추는 방법!

 

♣ 우리는 이쁜 걸 중점으로 정하는 반면,

어른분들은 편한 걸 선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