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공간

[결혼준비 3개월] #8. 청주 라라스튜디오 루나컨셉 촬영

SEGO 2023. 8. 31. 12:42
반응형

 

 

 

 

 

일주일 전 이 날을 위해 의상 셀렉 및 캐주얼 의상 구입!!!

 

☞궁금하시다면 여기루☜

 

[결혼준비3개월] #5. 스튜디오 의상 셀렉/캐주얼 촬영 및 남자예복 구입

결혼식 일자를 잡고보니 4개월 남았네?! ▶ 같이 따라가요. 3~4개월 내에 준비 가능하네용...? > 4개월 앞두고 결혼 준비하기 START! 오랜만에 쓰는 글의 처음은 퍼스널 컬러이거나 음식점의 리뷰일

best-sego.tistory.com

 

 

 

 

 

 

 

#스튜디오 촬영

 

 

 

 

 

 

전날 두근두근해서 잠을 못 잤어여

 

 

 

 

 

 

저희는 카메라만 갖다대면 엄청 뚝딱이들이라ㅋ

 

 

 

 

 

 

 

 

 

 

 

진짜 스튜디오 가서 얼어있고

 

사진 고를 거 하나도 없을까봐....

 

 

하....

 

 

 

 

 

 

 

 

 

 

ㅋㅋㅋ

 

결국 대망의 날이 오긴 오더라구여

 

 

 

 

 

 

비슷하게 결혼을 앞둔 친한 언니와

 

 

청모를 하다가

 

 

 

 

바로 직전에 스튜디오 촬영과 셀렉을 하고 와

 

 

 

 

촬영 전

 

 

꿀팁들을 다행히 너무 잘 얻고 왔습니다.

 

 

 

 

 

언니 진짜 너무 고마오........ 진짜 땡큐.......

 

 

 

 

 

 

 

 

 

 

언니가 해준 진짜 너무 공감했던 말

 

 

흐어....

 

 

 

스튜디오 촬영은 준비한 만큼 나온다

 

 

 

 

 

 

 

 

 

저희 걱정은 걱정대로 했으면서

 

또 준비는 남들보단 크게 안한 것 같아요ㅠ

 

 

 

 

 

 

 

 

그나마 한 준비.... 그나마 도움 많이 됐던 팁들 보여드릴게용

 

 

 

 

▲ 일주일 전 주말 밤 유투브로 함께 영상 보며 공부

도움: ★

 

딱히 신랑이라고 남친 혼자 보지 않았구, 신부편이라구 저 혼자 보지 않았어요

 

같이 시청했습니당ㅎㅎ

 

 

 

 

웨딩플래너가 알려주는

1. 신랑신부편 웨딩촬영 꿀팁 대방출

2. 신부편 웨딩촬영 꿀팁 대방출

3탄 신랑편 웨딩촬영 꿀팁 대방출

 

 

 

 

웨딩사진 보정 및 메이크업 유투버가 알려주는

 

1탄 아무도 안 알려주는 하지말아야 할 포즈

2탄 신랑편 웨딩촬영 하지말아야 할 포즈

3탄 머리부터 발끝까지 포즈 꿀팁

 

 

 

 

▲ 화장 및 헤어 시안

도움: 

 

미리 만들어놨어요. 

메이크업 및 헤어.pptx
4.35MB

 

 

 

일단 당일날 아침에 가면 신랑 신부 각자

 

메이크업실에 들어가 메이크업을 받습니다.

 

 

 

 

저는 이때,

 

 

제 부분은 제 담당 선생님께

 

신랑 부분은 남자친구 담당 선생님께 전해달라 부탁드렸어요

 

 

 

 

선생님께도 받으면서 여쭤보니

 

 

이렇게 만들어오는게 본인들 입장에서도 편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꼭 만들어 온대로만 해주시는 게 아니라

 

이걸 참고해 더 이쁘게 찰떡같이 반영해서 메이크업과 머리 해주십니당♡

 

 

 

 

- 어느 드레스에 어느 헤어를 하고 싶은지 미리 생각 해가기
- 내가 어느쪽 얼굴이 사진상 더 이쁜지 정해가기
         (저는 아무리 봐도 모르겠어서...
          주안점을 찾았고,
          비대칭인 부분에서 웃을 때 더 활짝 웃어지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 촬영 포즈 컨셉 사진 준비

도움: ★  X100

 

 

 

용량제한으로 극히 일부분만 올렸습니다.

 

저는 정말 이거 일부분이에요.

 

 

거의 20쪽 준비해갔습니다!!!

 

 

촬영컨셉.pptx
17.55MB

 

 

 

 

친한 언니 왈,

 

 

작가님이 포즈를 어느정도 알려주긴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똑같은 포즈만 반복하기 때문에

 

미리 하고 싶은 포즈를 많이 찾아가라 했어요.

 

 

 

 

그래서 중간 틈이 생길 때

 

사진을 보고 안한 포즈가 있으면 보여드리면서

 

해달라 요청하라고, 도움이 된다 했어요.

 

 

 

그래서 일단은 맘에 드는 포즈 많이많이 캡처한 후

 

비슷한 동작끼리 모아 한장을 만들었어요.

 

 

 

 

언니는 핸드폰 사진으로 보여드렸다고 했고,

 

저는 PPT로 준비해갔어요.

 

당연히 단면으로 뽑아 갔구요.

 

 

 

 

 

근데 진짜 저는 작가님을 잘 만난 덕분인지.....

 

 

 

 

 

 

#청주 라라스튜디오 루나컨셉 제 담당 작가님# 진짜 천사....ㅠㅠㅠㅠㅠㅠㅠㅠ

 

 

 

당일 촬영 직전, 간단히 10분정도 미팅을 하는데요.

 

 

 

스튜디오 시안 처음부터 다 보시고

 

중간 쉬는 시간에

 

각 쪽마다 이 포즈는 어떤 드레스에서 찍을 건지 메모해오시고

 

촬영 내내 시안 펼쳐보시면서

 

찍은 포즈 안 찍은 포즈 다 체크하시고

 

 

찍은 포즈는 하나씩 지워가면서.........

 

 

진짜 저희 20장 준비해간 거 포즈 다 찍고 왔어요..........

 

 

 

 

 

와 적는 지금도 소름이네요...ㅋㅋㅋㅋㅋ

 

 

 

 

 

계속 웃겨주시고....ㅠㅠㅠㅠㅠ

 

심지어 쉬는 시간에 저희 그리스 신혼여행까지 공부해오셔서

 

계속 긴장 풀어주려 노력하셨어요......

 

 

 

 

 

언니에게 들은 추가 팁

1. 남자친구와 단계별 웃음 정도 준비해가기.
        서로 웃음 정도가 같아야 사진이 이쁘게 보인다고 함.
        (한 명은 함박웃음, 한 명은 미소 같은 것)

저희는 그래서
1단계: 무표정에서 약간의 웃음
2단계: 미소 활짝
3단계: 입 벌리고 웃기


2. 제일 맘에 드는 드레스 생각해놓기

3. 각 드레스에 어울리는 스튜디오 배경 골라놓기

 

 

 

 

 

 

진짜 남자친구랑 저랑

 

작가님 헬퍼님 메이크업 담당쌤 다들 진짜 잘 만난 것 같다고

 

우리 진짜 복 받았다고.....ㅠㅠ 넘 감사함당...

 

 

 

 

 

 

 

▲ 기타 준비물

도움: 

 

 

신부 부분은 잘렸는데

 

 

셔츠 입고 가기, 누브라, 쓰던 색조 화장품, 타이레놀, 캐주얼의상용 신발, 심리스 살색 사각팬티, 당일샴푸, 스킨로션까지만 바르기, 물

 

챙겨갔습니당

 

 

 

 

타이레놀은 친한 언니의 꿀팁이었습니다.

 

 

진짜 예민한 분들은 두통 올 수 있으니 타이레놀 챙겨가세용ㅎㅎㅎㅎ

 

 

 

 

 

 

귀걸이는 다 빌려주더라구요!!!

 

 

 

 

 

 

 

▲ 당일 식사 및 간식

도움: 

 

 

 

 

저희는 전날 밤 죽 하나 사서 2개로 소분해 아침으로 먹고

(살기 위해 먹으래요)

 

 

간식도 초콜렛은 이에 껴 잘 안먹는다는 말을 듣고

 

 

젤리와 사탕, 고려은단 비타민 음료를 준비했구요ㅋㅋ

 

 

 

 

 

 

작가님과 헬퍼님, 메이크업쌤 것까지 포함해

 

 

파리바게트에서 간단한 이런 류 간식 사갔어요.

 

 

 

 

 

그리고 당일,

 

 

 

신부 메이크업 중에

 

 

신랑은 메이크업이 일찍 끝나 남는 시간이 있는데

 

 

이 때, 음료를 저희 것 포함해 주문받아 배달의 민족으로 시켰습니다.

(즉 5개)

 

 

 

음료 다들 드시더라구요!!!

 

 

 

 

 

저희는 젤리만 약간 먹고

 

 

거의 단 음료로 당 보충했습니당

 

 

 

 


 

 

❤ 08:00 스튜디오 도착

 

갖고 온 준비물 이때 다 갖고 올라가면 됨

 

 

 

 

08:05~ 도착 후 바로 메이크업 시작

신랑은 먼저 끝나고 촬영 의상 고르러 감

 

 

헬퍼님두 이때 첫 인사 나눔

우리 헬퍼님 어려보이셨는데 넘 좋으셨당

 

 

 

 

 

약 10:00 메이크업 및 머리 완료 / 작가님 미팅

 

 

저는 무쌍인데 쌍커풀테이프 원하면 붙여주세용

 

 

저는 안 붙였습니당

 

 

 

헤어 총 2번 가능

 

 

 

 

드레스 바뀔 때마다 귀걸이도 바꿔주심!

 

 

 

 

괜히 자르지 말고 앞머리 기르기(메이크업 선생님 힘들어하심ㅋㅋ)
전날은 화장이 밀릴 수 있어 팩 안하는 게 좋다함
속눈썹펌도 결혼식 2개월 전까지만 받기

 

 

 

 

 

 

약 10:30 첫 드레스로 촬영 시작

 

 

생각보다 잘 웃기만 하면 됨

 

 

포즈는 작가님이 코치해주심

 

 

오프숄더에 연한 베이지의 풍성한 유색 드레스!

 

 

 

저는 이 드레스를 제일 좋아했기 때문에

 

가장 오래 찍었던 것 같아요.

 

 

 

 

남자친구가 갤럭시 기본 카메라로 찍어준 사진♡

노보정ㅋㅋㅋ 감안하구 봐주세요 흑

 

 

 

 

 

 

 

남자친구는 개인적으로 갖고 온 회색 정장 입었습니당

 

 

 

남자친구는 저 많이 찍어줬는뎅ㅠ

 

 

제가 드레스때문에 몸을 움직이기 불편해서 멀리 있던 핸드폰을 갖고 올 수 없었씀ㅠ

 

 

 

 

❤ 약 11:40 두번째 드레스로 촬영 시작

 

 

 

메이크업 수정하고

 

드레스 갈아입고 바로 두번째 촬영!

 

 

 

드레스는 반팔 비즈 벨라인 드레스!

 

 

 

 

마찬가지로 노보정ㅎㅎㅎㅎ

 

 

 

 

남자친구는 스튜디오의 베이지색 정장으로 입었습니다.

 

 

 

 

 

 

❤ 약 13:30 헤어 변경 후 세번째 드레스로 촬영 시작

 

머리는 로우번으로ㅎㅎㅎ

 

그에 맞춰 남은 두 드레스는 오프숄더로 했습니당

 

 

 

메이크업도 다시 수정하고

 

 

 

세번째 드레스는 남자친구가 가장 좋아했던

 

실크 머메이드 오프숄더 입니당

 

 

 

 

노보정 감안해주세용....ㅋㅋㅋ

 

귀걸이도 디올 진주 귀걸이로ㅎㅎㅎㅎ껴주심

 

 

제일 맘에 들었던 귀걸이!!!

 

 

 

 

 

 

남자친구는 스튜디오의 검은색 턱시도에 나비넥타이 맸어용

 

 

 

 

이 때 남자친구는 제일 지쳐했어요ㅠ

 

 

 

 

작가님과 헬퍼님 말로는 마지막 드레스에서

 

모든 커플들이 에너지 바닥나한대요

 

 

 

 

 

 

❤ 약 14:50 마지막 드레스(캐주얼원피스)로 촬영 시작

 

 

 

마지막 드레스는 캐주얼복으로 각자 가져온 옷입니다

 

 

남자친구는 검은 셔츠에 검은 슬랙스

 

저는 검은색 7부 반팔 머메이드 원피스!

 

 

마지막 메이크업 수정!!

 

 

 

 

 

 

확실히 지치기 했는지

 

이 때 찍은 사진이 많이 없네여 

 

 

무엇보다 찍을 시간이 없었어요ㅋㅋㅋㅋ

 

 

 

 

 

 

이 때 산 드레스가 궁금하시다면! ↓

 

 

 

[결혼준비3개월] #5. 스튜디오 의상 셀렉/캐주얼 촬영 및 남자예복 구입

결혼식 일자를 잡고보니 4개월 남았네?! ▶ 같이 따라가요. 3~4개월 내에 준비 가능하네용...? > 4개월 앞두고 결혼 준비하기 START! 오랜만에 쓰는 글의 처음은 퍼스널 컬러이거나 음식점의 리뷰일

best-sego.tistory.com

 

 

 

 

 

❤ 약 15:20 촬영 종료 / 잔금 지급 / 셀렉 일정 정함

 

 

저희는 여유부릴 시간이 없었씀당....

 

 

타 블로그들 찾아보니

 

셀렉에서 보정, 최종 수령까지 2개월~2개월 반이나 걸린다 해서

 

 

 

 

저희는 10월 초에는 모바일 청첩장이 나와야 했으므로...

 

 

 

최대한 빨리 셀렉 일정을 요청드렸고

 

촬영 주 주말에 바로 셀렉하기로 했습니다!!

 

 

 

 

청첩장 봉투에 담아간 헬퍼비와

 

계약상 필수 구매해야 했던 스튜디오 촬영 원본 값까지

 

 

지급했어요.

 

 

 

 

 

 

 

 

 


 

 

 

 

 

 

 

 

 

 

집에 돌아와 저희는 도미노피자 라지 사이즈로 폭식을....

 

 

그러고 두시간 정도 곯아떨어짐ㅎㅎㅎㅎㅎ

 

 

 

 

남자친구는 다시 경기도 집으로 꼬우 ><

 

 

 

 

 

 

 

 

 

그렇게 걱정했던 스튜디오 촬영 무사히 끝냈습니다><

 

 

사진은 어떻게 나왔을지 너무 걱정되지만ㅠㅠㅠ

 

 

 

 

 

 

 

 

 

그래도 약 한달만에 많이 해냄><

 

 

 

 

 

 

 

결혼준비 체크리스트.xlsx
0.04MB

출처: 다이렉트 웨딩카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