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공간

[결혼준비 3개월] #9. 청주 라라스튜디오 사진 셀렉 / 혼주한복 선정

SEGO 2023. 9. 13. 12:31
반응형

 
 
 
 
 

▽결혼준비일지 시작▼
 

4개월 앞두고 결혼 준비하기 START!

오랜만에 쓰는 글의 처음은 퍼스널 컬러이거나 음식점의 리뷰일 줄 알았는뎅.... 넵.... 결혼준비일지를 작성하게 되었어요ㅎㅎㅎ 꺄>

best-sego.tistory.com

 
 
 
 
 
 
 
 
 


 
 
 
 
 
 
 
 

스튜디오 촬영본 셀렉

 
 

 
 
 

 
 
 
 
스튜디오 촬영만 하면 끝나는 게 아니었어요.
 
 

 
 
 
 
 
 
 
 
 
 
원본을 고르고
 
수정본을 받고
 
 
 
 
 
 
이 과정에서 끝나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혹시 수정본이 마음에 들지 않을 시
 
 
 
재수정 받는 것까지 생각하면
 
 
 
 
 
 
 
 
대략 2개월~ 2개월 반을 잡아야 한다는데!!!
 
 
모바일 청첩장은 한달 전엔 나와야 하고....!!!
 
 
 
 
 
 
 
 
저희는 10월 초까진 이 모든 작업이 끝나야 해 서둘렀습니다.
 
 
 
 
 
 
 
 
 
스튜디오 촬영날
 
빠르게 받아야 한다 미리 요청을 했고 
 
 
 
 
 
 
 

월요일 촬영 후 그 주말 바로 앨범 사진을 고르러 갔습니다!

 
 
 
 
 
 
 
 
스튜디오 촬영 후기와 팁이 궁금하다면 요기↓

[결혼준비 3개월] #8. 청주 라라스튜디오 루나컨셉 촬영

일주일 전 이 날을 위해 의상 셀렉 및 캐주얼 의상 구입!!! ☞궁금하시다면 여기루☜ [결혼준비3개월] #5. 스튜디오 의상 셀렉/캐주얼 촬영 및 남자예복 구입 결혼식 일자를 잡고보니 4개월 남았네

best-sego.tistory.com

 
 
 
 
 
 
 
 
 


 
 
 
 

스튜디오 촬영에서 사진 셀렉이란?


-스튜디오 촬영 시 찍힌 수많은 원본 사진 중 결혼 앨범에 넣을 사진을 고르는 과정

-스튜디오에서는 고른 사진만 포토샵 수정해줌

-청주 라라 스튜디오는 원본 무조건 다 구매해야 함(계약금과 상관 없이 330,000원 별도 지급)

-기본 20P 앨범 1권, 액자 대형 1개, 중형 1개 구매해야함

-물론, 액자 틀 변경, 예식장 포토테이블 놓을 액자 등도 구매 시 추가 비용 발생

-앨범 장당 약 55,000원 추가 비용 발생, 사진 편집 효과 넣을 시 추가 비용 발생(예시: 인생네컷 같은 콜라주...)

 
 
 
 
 
 
 
 
 
 

저희는 토요일 오전 9시 반 예정이었습니다.
 
 
 
 
 
 
정시 딱 맞게 도착했지만,
 
 
 
약 10분~20분 대기하다
 
조그만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사진 선정을 위해 우선 직원 한분이 전체 안내를 해주십니다.
 
 
 
 
1. 촬영 시 찍혔던 전체 장수
2. 사진 고르는 법
3. 키보드/마우스 조작법
 
 
 
 
 
 
 
 
 
 
 

진짜 빛....ㅠㅠㅠㅠ
 
저희 담당 루나 컨셉 작가니뮤ㅠㅠㅠ

 
 
 
 
 
 
 
 

보통은 1,500장 이내 정도 찍히는데
 
 
저희는 포즈도 다양해서 그런지 약 2,100장 정도나 찍혔다고!!!!
 
 
 

 
 
다른 커플보다 찍힌 장수가 많다고 했어요
 
 
 

 

 
 

제가 위에 링크해놓은 촬영후기 포스팅에

 

 

 

유투버 듬아, 웨딩 메이트 추천 영상 올려놓은 거 있는데

 

 

꼭 보세요 두번 보세요

 
 
 
 
 
 
 
 
진짜 저거대로 해서 그런지
 
 
정말 걱정했는데 건졌습니다ㅠㅠㅠ
 
 
 
 
 
사진 보고
 
심지어 원본인데도 수정 안해도 될 정도라고ㅋㅋㅋㅋㅋ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이 몇천장의 사진 중에서

 

헬퍼님이 추천해주신 사진 고르는 방법은!

 
 
 
 
 

 

 
 
 
◈ 비슷한 배경 비슷한 포즈에서 1~2장만 고른다고 생각
 
 
◈ 기본 사진 장수가 20장이니,
 
페이지 추가 예정이 없다면 최대한 그 범위에 많이 벗어나지 않게 고르는 게 좋겠죵ㅎㅎㅎㅎ
 
- 저희는 참고로, 결혼앨범은 냅두면 잘 보지도 않는다는 기혼자들 말에
 
최대한 기본 장수만 구매하기로 했었습니다....
 
 
◈ 전체 표정도 너무 겹치지 않게 고르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 다 고르고 집에 와서 보니,
그때는 몰랐는데,
눈 감고 미소 짓는 사진을 많이 고른 것 같더라구용ㅠ
 
 
 
 
 
 
 
이렇게 최종 고르고 나니...
 
 
허거덩...
 

최대한 추린다고 했는데도 130여장 정도 됐던 것 같아요

 
 
 
 
 
 
 
 
 

이제 다시 헬퍼님 등장!!!

 
 
 
우선 1차로 추린 사진들 다른 폴더에 따로 복사해놓으십니당
 
 
 
 
그리고 그 폴더에서 다시 추려내는 걸
 
 
이제는 함께 해주십니당....
 
 
 
 
간단한 과자류 간식을 주셔 그걸 먹으며 추리면서,
 
 
 
 
전체 사진 구성,
사진 순서,
하이라이트 사진 선택
 
 

 
팁을 주면서
 
함께 골라주시구용
 
 
 
 

 

원본인데도 넘넘 이쁘져ㅎㅎㅎㅎㅎ

 
 
 
 
 
 
 
 
 
 
사진 선정 후 다음으로 액자에 들어갈 사진을 두 장 고릅니다!!
 
 
가로 세로 사이즈 각각 맞춰 제작되므로
 
가로형, 세로형 사진은 중요하지 않았어요!!
 
 
 
 
 
근데.... 사진이 다 넘 이쁘니까 단점...!!!!!
 
 
 
 
절대 추가 안하려 했는데 도저히 뺄 사진이 없어...
 
결국 저희는 페이지 추가되어
 
추가금 66만원 쥬륵......
 
 
 
 

 
 
 
다 결제하고 나와보니
 
진짜 할 필요 없었는뎅...ㅋㅋㅋㅋㅋㅋㅋ
 
 
 
 
절대 추가 안하겠다는 마음으로
 
마음 단단히 먹고 가세여 여러분...
 
 
 
 
 
 
 
 
이렇게
 
 
· 전체 원본 사진 2,100여장 폴더
 
· 1차 추린 사진 176장 폴더
 
· 최종 셀렉한 사진 42장 폴더
 
·  액자 넣을 사진 폴더
 
 
 
 
 
이렇게 총 폴더 4개로
 
거의 상담 직후 신랑, 신부 이메일 주소로 원본 발송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랑/신부 각자 신경쓰이는 부분 포토샵 요청사항에 기재하면 됩니다.
 
 
 
 
저희는 둘 다 자연스러운 걸 좋아해
 
 
최소한으로 보정 요청했어용ㅎㅎㅎㅎ
 
 
 
 
 
 
 
그리고 이 사진에서 남친은 닳은 신발 밑바닥 최대한 보정...ㅋㅋㅋ
 
약간 노랗게 나온 이 하얗게 보정!

 
 
 
그리고 저는 이 사진에서 튼튼하게 나온 팔뚝 라인 보정...ㅎㅎㅎㅎㅎ

 
 
 
 
저희는 워낙 사진이 잘 나와서...
 
최소한으로만 보정 요청했습니당
 
 
 
 
 
 
다 끝나고 나니 약 두시간 반 정도가 지났어요.
 
 
최대한 빨리 고른다고 했는데도 오래 걸렸어요
 

 
 
 
 
 
그래도 헬퍼님이 사진 포즈도 많고 잘 나온 거도 많은데
 
그래도 비교적 빠르게 적은 사진으로 잘 추린 거라고ㅋㅋㅋㅋ
 
 
 
 
 
최대한 빠르게 10월 11일까지는
 
결혼 앨범은 불가하더라도
 
 
 
모바일 청첩장 일정에 맞춰 수정 작업해주시기로 하셨어요!
 
 

 
 
 
 
가장 큰 고민이었던 웨딩촬영까지 결과물이 잘나와
 
무척이나 안심하며 
 
 
귀가!!!
 
 
 
 
 
 
 
 


 
 
 

혼주 한복 선정

 
 
 

 
 
 
 
그리고
 
 
 
오후에는
 
엄마 한복을 고르러
 
 
 
남자친구, 엄마, 아빠와 대전 한복집으로 갔습니당
 
 
 
 
 
 
저희는 장거리 커플인데
 
 
 
어머님은 동선 편한 게 제일이라고 하셔(!)
 
 
 
 
여쭤보니
 
대전까지 왔다갔다 하기 번거로우시다고
 
거주하시는 지역 근처에서 하기를 원하셨습니다.
 
 
 
 
 
 

뭐든지 정하기 전에 어른들께 한 번 여쭤보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저희와 생각이 다를 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두 어머님의 지역이 다를 경우
 
따로 가시는 경우도 흔하다고 해용
 
 
 
 
 
 
먼저 가신 한 어머님이 먼저 두가지 정도 디자인을 고르면
(ⓐ 치마 색상 다르게, ⓑ 저고리 색상 다르게)
 
 
그에 비슷한 디자인으로
 
색상을 다르게 해 고르면 된다고 합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한복우리애!!!

[결혼준비 3개월] #7. 식전영상 제작 / 한복 계약

#1. 식전영상 제작 이전 포스팅에도 써놨지만 [결혼준비3개월] #6. 청첩장 관련 사항/그리스 신혼여행 항공권 및 숙소 결정 이 글의 시작은 여기루↓ 4개월 앞두고 결혼 준비하기 START! 오랜만에 쓰

best-sego.tistory.com

 
 
 
 
 
 
 

한복우리애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 · 블로그리뷰 19

m.place.naver.com

주소 대전 서구 문정로 77 로데오타운 248호
전화 042-487-1432
지하 2층 주차, 2층에 위치
 
 
 
 
요기는 제 남자친구가 찾은 대전 한복집이에요!!
 
 
가격도 저렴ㅎㅎㅎㅎ
 
 
저희는 신랑/신부/신부 엄마까지 해 65만원에 해주셨어용ㅎㅎㅎㅎ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세요!!
 
 
 
 
 
 
보통은 혼주한복을 크게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눠요.
 
 
ⓐ 저고리는 연한색감, 치마 색상 다르게
ⓑ 저고리 색상 다르게, 치마를 연한 색감

출처: https://blog.naver.com/wooleeaee(한복우리애 공식 블로그)

 
 
 
 
 
 
 
애초에
 
 
 
 
저랑 남자친구는 이 두 스타일 중에
 
 
저고리 색상을 다르게 하는 스타일을 선호했습니다.
 
 
 
 
 
조금 더 화려해 보인달까요...?
 
 
 
 
물론 어머님들이 선택하시겠지만ㅋㅋㅎ
 
 
 
 
 
 
 
 
그리고 저는 저고리에 쨍한 색상 들어가는 걸 원했어요.
 
 
 
 
흰 저고리 색상이 나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얼굴 색감을 더 죽인다고 생각했기 때문에요
 
(퍼스널 컬러 이론자 또 이렇게...ㅋ)
 
 
 
 
 
 
 
 
 

우리 엄마의 경우♥
 
신부측 엄마기 때문에 핑크색
 

 
 
 
 

후보 1번

 
 
 

후보 2번

 
 
 
 
 

후보 3번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저고리에 색상이 들어가니 더 얼굴이 사는 것 같았어요.
 
 
 
제가 평소 봐왔던 엄마는 여름 라이트 혹은 봄 라이트였거든요.
 
 
 
 
 
조금 더 색감이 있는 저고리를 요청드렸습니다.
 
 
 
 
 
 

후보 4번
 

 
 
 
 
 
입자마자 이거다!!! 라고 저희 다 소리쳤어용ㅎㅎㅎㅎ
 
 
 
 
 

 
 
확실히 엄마의 경우 저고리에 색감이 있는 게 훨씬 낫죵????
 
 
 
 
이렇게 한복이 정해지면
 
 
상대측 어머님이 한복을 고르기 편하시게
 
전체 색감, 치마/저고리 각 문양, 소매, 앞뒤, 특이점 등을 꼭 자세히 찍어놓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일 주 후, 남친 어머님이 안산에서 고르신 한복!!!
 

 
 
 
 
 
 
 
 
 
 

두 분이 서 계시면 이런 그림이 되겠네요ㅎㅎㅎㅎ

 

 
 
 
 
 
 
 
 
 
 
 
 

이렇게 큰 산들 다 완료!!!!
 
 
어머님들은 동선 편한 게 최고시라며...
 
여쭤봤지만 별도 혼주 메이크업 예약 안하시구
 
홀 패키지로 받고 싶다 하셨어용
 
 
혼주메이크업 예약도 끝내고!
 
 
 
 
 
 
 
 
 
 
저희는 이제 약 두달 간 남은 건
 
 
-상견례(10/7 예정)
-청첩장 모임
-모바일청첩장 제작
-축의대 섭외
-본식드레스/부케 셀렉
-웨딩홀 시식/준비
-답례품 정하기
-신혼여행 세부 코스 짜기
-양가 부모님 선물 준비
-아버님들 예복 맞추기
 
 
정도입니당ㅋㅋㅋ
 
 
순서 다 꼬임ㅋㅋㅋㅋㅋㅋ
 
 
 
 
 
 
 
남자친구와 그동안 한달 반동안 고생했다며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