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em

아이폰 버즈라이브 한쪽 방전 현상 해결 방법

SEGO 2021. 5. 20. 22:52
반응형


이전에 포스팅했던

버즈라이브 구매 후기입니다.
👇🏻👇🏻👇🏻


https://best-sego.tistory.com/3

 

[내돈내산]아이폰유저의 갤럭시 버즈 VS 에어팟 1세대 비교 후기

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글이 아니라는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에어팟 1세대 구입: 2019.2.11. 👇🏻버즈라이브 구입: 2021.3.30. 에구.. 이건 생일선물로 받은거라 너무 가지고 싶

best-sego.tistory.com







버즈 라이브

구매 후

사용한 지



1주 됐을까요?




오늘도 음악을 들으며

운동하기 위해


버즈 라이브


착용을 했는데


 


?


 

 

 



?...

 


이건 또 뭐죠?


 

 



오른쪽이

아예 음악이 안 나옵니다.

 


배터리가 방전 상태로 뜨며

 

 


인식 자체를 못해요.


 

 


처음엔 제가 충전을

잘못 한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케이스에

 

 


양쪽 이어폰을

 


꽂은 채,


종일

충전했어요.

 

 




일단 필요한 순간,

 


쓰지 못한 것에

 

 

 


1차 짜증..

 



조치를 취해봤는데도
인식하지 못하는 것에


2차 짜증..


 


사실 그 전에도

한번?

이런 적이 있었는데

 

 



뭐 이것저것 만지다 보니

다시 되길래

가볍게
넘겼습니다.



그런데,

이번 2차 현상 발생

오래 갑니다.




이어폰 연결을

초기화도 시켜보고,


블루투스도 해제했다

다시 켜보고,



괜한 핸드폰 전원도

껐다 켜봅니다.

 



안돼요ㅠㅠ

 



인터넷 검색을 해봅니다.



저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네요.


 


자동완성 검색어





관련 글도 많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후기를

종합해본 결과,




애플과 연결하든,
갤럭시와 연결하든,



어느 특정 시기에 제조한

버즈 라이브 제품은

불량품이므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무상 교체, 교환 AS

 

기사님께서


당연하게 먼저 말해주셨다 합니다.



저는


선물 받은 거다 보니

더 교체받기 싫었어요...



특별한 의미인데ㅠㅠ









기초 조사 후,


다음 날,

4.13.


집 근처

서비스 센터로 가봅니다.



제가 간 곳의

영업시간은
이렇습니다.




지점마다 다를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한쪽이 방전됐다

보여드렸고,



친절한

엔지니어 분은


이것저것

만져보시더니



본인 폰에 연결을

우선 해보십니다.




그랬더니

저보고

갤럭시 버즈 어플을

지워보라 하셨어요.




아이폰에


이 어플이
깔려 있으면

인식이 안될 수 있다 하네요?

^^;;;



무슨 소린지...

모르겠지만,



우선,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니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교체받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도

좋았구요!




자 해결 끝입니다^^~





하면


제가

굳이

글을 쓸 이유가 없겠죠?ㅎ







4.22.

약 일주일 후,


세번째로 증상 반복됐습니다.


빠직...


이쯤되니,

정말 짜증나더라구요.




이번엔


어플 다시 다운받아

스크린샷

남겨놨습니다.






똑같은 증상으로


여러 번 서비스센터

가려니


정말 기분 별로였어요.




저번과는

다른
엔지니어 분입니다.



그런데,


증상 듣자마자

하시는 말씀이


"

불량품 얘기는

인터넷에 떠도는 말 뿐이고,



삼성 버즈 제품이다 보니,


아이폰과

연결을 하면

사용 못할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은 제가 관여할 바가 아니네요.

"



정말 화났습니다.


재방문까지

할 정도인데



마치

제가

문제도 없는 이어폰을


목적을 갖고
교체를 받으려는 것처럼


말씀하시더군요.




에어팟 2년간
쓸 때엔


이런 적이

전혀 없었는데 말이죠.



어떻게 해야 하냐 물어보니

 

갤럭시 제품 아니면

 

사용을 할 수 없으니

 

 

본인도 방법이 없다 합니다.

 

 

 

제가

 

 

그럼
유상교체라도

받겠다고 하니,





무상으로 교체
해주겠다 하네요.



허허...



그 센터엔

브론즈 색상

재고가 없었기 때문에,


그 다음날 다시 방문해


교체 받았습니다.



교체 수리 시간은

30분정도 소요됩니다.



교체 받으실 분은

재고도 미리 확인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교체 후,



현재는



고장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역시 아이폰과는

다른 문제인듯...ㅎㅎ



에어팟이

콩나물 디자인을 버리고



좀 더 세련되게

나온다면


글쎄요...


다음 번엔

애플 제품


쓰렵니다.




갤럭시 버즈 한쪽 방전 현상


겪고 계신 분들은


처음부터

잘 얘기하셔서


꼭 교체받으세요.


저처럼
헛걸음 마시구요.



이미 방전현상

발생했던 제품은


다시 현상 발생합니다!!



해결방법은

서비스 센터입니다!







*일지


1차 발생: 구입 후 일주일 내
- 자연히 정상작동

2차 발생: 구입 후 일주일 내(4.13.)
- 서비스센터 1차 방문, 자연히 정상작동

3차 발생: 구입 후 이주일 내(4.20.)
- 서비스센터 2차 방문, 무상교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