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food

[공주 현지인 맛집]전통 산성시장 명물 잡채만두, 간식집

SEGO 2021. 6. 8. 23:19
반응형




저는 대학교를 공주에서 나왔습니다.


공주 한옥마을: MT의 명소입니다ㅋ





그래서 가끔 대학 친구들을 만날 때에도,

공주에서 보는 경우가 많구요.





2015년의 공주산성 어느 가을 날




혹은 저번 포스팅에 안내드린것처럼,


네일을 받으러 갈때도 종종 공주로 갑니다.




하지만,

아무리 세종에서 가까워도


그냥 공주까지 갔다오기엔 뭔가 아쉽죠ㅎㅎㅎ



그래서

저는 공주 갈때마다,



꼭 '간식집'에 들릅니다.



미쳤다 진짜..

 

 

 


좋은 건 크게 크게 봅시다..

 

 




지금 다시 봐도 미쳤습니다...ㅠㅠㅠ



군침 돌아요..





제가 대학교 다니고 있을 때에도

명물이었는데


아직까지도 유명합니다.



현지인 찐 맛집인 증거 1 나왔죠잉?







-간식집




http://naver.me/5kL5aQfM

 

간식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17 · ★4.56 · 생방송오늘저녁 693회

m.place.naver.com





주소 충남 공주시 산성시장1길 46

전화 0418524812

영업시간 08:00~19:00

휴무일날(끝자리 1, 6일) 제외화요일 휴무

주차장 유료 공영주차장 근처 위치

혹은, 여기 부근 정차




저는 만두만 후딱 사고 오는데

15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주로 여기 정차하고 갑니다.

(주말엔 거의 도로쪽 가게들이 문을 안 엽니다.)





무령로를 따라 산성시장 쪽으로 쭉 걸어가서






입구에서 조금만 쭉 들어갑니다.





메뉴는 잡채만두, 김밥, 떡볶이가 있습니다.


현금가...ㅎㅎ;;





주인아줌마께서 이런 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듬뿍듬뿍 부으며

만두를 굽고 계십니다.






만두는 1인분에 7개이며, 낱개론 판매하지 않아요.


딱 혼자 적당히 먹기 알맞은 양입니다.



1인분 포장 주문하니,



스티로폼 도시락에





단무지와 고유의 고추장소스, 나무젓가락

담아주십니다.


김혜영 여행작가




구워드릴지 여쭤보실수도 있는데,

웬만해서 바로 드실거잖아요?


구워달라하세요ㅎㅎㅎ

 

 

 

 

시장 보러 나온 분들이

 

대부분 만두가 다 구워지길 기다리고 계십니다.

 

 

 

 

현지인이 사랑하는 맛집

 

찐맛집 증거 2죠??!!

 

 

 



전통시장의 단점..

카드는 만원 이상부터만 받으십니다.





계좌이체로 결제하고,


신나게 돌아왔습니다.





노릇노릇...


 

 



속재료는 당면만 들었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보통의 속재료가 꽉찬 만두보다


이런 당면, 잡채만두를 선호합니다.



이렇게 삼삼하면서도 약간의 간이 배어있는 맛을 좋아합니다







 



겉은 약간은 눅눅하면서도 바삭하고

만두피가 쫄깃합니다.

 



넉넉한 식용유에 굽다보니

씹으면 적당한 고소한 기름맛도 쫙-



속은 부드럽습니다.





이걸요.



같이 주신 고추장 양념에도 푹 찍어먹구요.



아니면,



진비빔면이나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ㅎㅎㅎㅎ


 


+

먹어보진 않았지만,


김밥이 맛있다는 평이 자자합니다.




떡볶이는 비추천 후기가 많더군요^^;;







혹시 공주 들르실 일이 있거나,


근처에 갈 일이 계시다면!



간식집 강추 드립니다!



진짜 맛있어요.

저는 이거 매일 줘도 식사 가능입니다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