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food

기념일 선물 케이크 추천-디자인 주문제작 레터링 버터 케이크(+세종 카페 비비)

SEGO 2021. 5. 28. 00:48
반응형



500


매년 돌아오는 생일🎉





연인들의 기념일❤️





친한 동료의 승진 혹은 전보💶






세상엔 축하할 일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막상

당사자는 행복하지만



매번 반복되는 행사를

챙겨야 하는 주변인에겐


또 하나의 큰 숙제이죠.




고맙고 좋은 마음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다른 사람들과

겹치지 않도록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축하해주고 싶으시죠.






그래서일까요?





몇년 전부터,


꾸준히 버터케이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혹자들은 버터케이크를

느글거리고

무슨 맛으로 먹냐고도

하는데요.





사실, 그럼에도

버터케이크가 인기 있는 이유가 있어요.




이것은


그냥 버터케이크가 아닙니다.





바로



내가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

의뢰하면,



그와 똑같이

케이크를 만들어주는 겁니다.





물론

맛도 선택할 수 있어요♥






수요가 많아져서인지,


요즘은

주문제작해주는 버터 케이크 가게를



한 두개 이상은


흔히 찾아볼 수 있더라구요.




아니, 도대체 얼마나 특별하길래?!

하시는 분들 계시죠?






제가 의뢰해 제작한 케이크들

(내돈내산)


몇개 보여드릴게요.



아마 마음이 바뀌실걸요?





특히

여자친구 감동시키고 싶다

하시는 남자분들



꼭 보세요ㅎㅎㅎ




사장님 왈,


보통 여자들이 남자친구를 위해

많이 주문한다고 하는데요.


제가 여자친구라면

엄청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2019년 송년회


-카페 모어

https://www.instagram.com/dessert_cafe_more/
(인스타 링크: 이전 사장님)



하지만 여기는 아쉽게도
현재 사장님은 바뀌셨고,

주문제작은 따로 안 받는 것 같아요ㅠㅠ




인스타에서 예쁜 케이크 디자인을 선택 후,

문구, 색상, 디테일만 변경 요청했습니다.



예쁘죠?



맛은 당근케이크였습니다.

겉 크림은 버터크림이에요.


속은 당근케이크와 크림치즈,

계피도 들어갔어요.




버터크림 케이크는


당근 케이크가 잘 어울리고
맛있습니다.




워낙 버터크림이 느끼하니

속은 담백한 케이크가 잘 어울립니다.






회사의 막내였기 때문에

상사 분의 집에 초대받은 건 처음이었습니다.



다들 집들이용 및 파티용 선물을

사가는 분위기인데




막내다우면서도,


받는 입장에서

부담이 없고,


분위기와 맞는 선물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했는데



결과적으로

센스있는 선물이었어요.




보는 맛도 있고

먹는 맛도 있으니까요.




다같이


저녁 먹은 후,
케이크도 열심히 먹은 기억이 납니다.




거기다,


애기들도 있는 곳이라면,

케이크는 정말 강추입니다.

ㅎㅎㅎ





📌 실장님 생신 케이크


-카페 모어



첫 케이크를 성공한 후,


실장님 생신 선물로


직원들끼리 함께

챙겨드렸어요.




캐릭터와 케익 도안은

사장님께 제가 그려드렸어요.



물론 엄청 대충 특징만 살려

그려 드렸구요.



** 사진보단 그림으로 그려드리는게
카페 입장에선
좋습니다.

어떤 데는 사진 아예 안 받더라구요!

참고하세요.





너무 귀엽죠?



받으신 분은

40대 남자 분이셨는데도,


정말 좋아하셨어요ㅋㅋ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도 해놓으시고,

그날 만난 사람들한테

다 자랑하시더라구요.




이런 케이크는 처음 받아보셨다며..



심지어 본인 얼굴 있는 부분은

먹지 말아달라며ㅋㅋ


집에 가서 사모님께

자랑하고 싶다고..ㅋㅋㅋ


받는 사람이 너무 좋아하니까

주는 저희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전보 선물

-카페 모어

저희 부서장님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셨거든요.


캐릭터는 제가 그려드렸고,

디자인은 인스타에서 보고

색상만 조금 변경했어요.





60대 여자분이셨는데,

역시나 성공이었습니다.


이때도 당근 케익 선택했어요!




📌입사동기 생일

-카페 모어


디자인은 인스타에서 선택,

문구와 캐릭터는 그려드렸어요.





동기 언니도 캐릭터 부근은 절대 손대지 말라며ㅋ


캐릭터만

정사각형으로 잘라갔어요.




이때는 생크림으로 선택했는데,

버터크림에 생크림은

느끼하더라구요ㅠ




겉은 버터크림,

속은 일반케이크시트+생크림





📌 직장동료분의 딸 생일

-카페 모어


(누가 보면 제 지인인 줄 알겠네요..^^)
(그저 성공률 백퍼센트라 했던 곳에서 한 것일뿐)


(저와 일절 관계 없는 곳입니다.)




이건 사실 제 돈으로 산 건 아니구요.^^;;



직장동료분도

여러 번의 시도결과가 좋았다보니


딸 생일 때 해주고싶다며

그림 그리기를 부탁하셨어요ㅎㅎ




캐릭터 도안은 제가,

디자인은 인스타에서 보고 선택했어요!






당근 케이크로 선택했는데


들렸던 후기론

케이크 자체는 엄청 좋아했으나,




초등학생의 입맛엔 당근 케익이


맞지 않았던거로^^...







📌입사동기 생일

- 카페 BeeBee(비비)


세종 도움8로 91 세종마치 1층 102호
http://naver.me/G9bvxqRF

BeeBee : 네이버

방문자리뷰 86 · ★4.49 · 평일 08:00 - 21:00,주말 10:00 - 21:00

m.place.naver.com

https://www.instagram.com/b__ee_bee/



전화 0448681160

영업시간 평일 08:00~21:00
주말 10:00~21:00

*케이크 주문제작은 최소 3일전 연락하셔야 한대요!





얼마 전에 주문한 곳이에요.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여러분!
여기는 영업합니다!!!








세종, 청주, 대전, 공주…


사시는 분들



여기 추천드려요!





세종 호수공원 근처에 위치해 있구요.



주차장도 크고 널찍했습니다.







카페로도 영업중입니다.



좁은 곳은 테이크아웃만 하게 되던데,






여긴 실내도 좁지 않아

잠깐 쉬고 가기

괜찮아 보였어요.


디저트도 보입니다.








결과물입니다.




별명이 귤이라


귤을 테마로 제작했어요!






초코 케이크 시트를 선택했는데요.




겉은 버터크림

속은 초코시트+크림치즈




정말 맛있었어요.


버터케이크가 이렇게 맛있는 줄은...





모두 이렇게 맛있는 버터 케이크는

처음이라며...


순삭했습니다ㅎㅎㅎ






뭐..

남은 케이크는 밀폐용기에 보관해

2~3일간 먹을 수 있다는데

중요하겠습니까?





어차피 그 자리에서

올킬했는데요ㅎㅎㅎ











제 경험상,


그 사람만을 위한 케익

디자인을 고민하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케익을

제작했다는 것



감동을 많이 받더라구요.






물론,



수제에 주문제작이다 보니

일반 빵집 케이크보다는

가격이 있습니다.





디자인 추가에 따라

가격도 추가되는데,




제가 제작했던 케이크 디자인들은


보통

3~4인 기준

4만원대 근처였습니다.




저부터도


이런 케이크는


줘보기만 했지

받아본 적이 없기에..ㅎㅎㅎ

받아보고 싶네요ㅋ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수제 디자인 레터링 케이크!

이번 기념일 케이크로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