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food

공주 현지인 맛집-식사에 술 안주까지! 까치집♥(feat. 밤막걸리)

SEGO 2021. 7. 7. 00:49
반응형






요즘 매일매일

비도 추적추적 오고..

비가 안오면 날이 흐리고...





감정이 몽글몽글해지기도 하지만

어쩔 땐 축 쳐지기도 합니다.






제가 대학교에 다닐 때,

이런 날엔 무조건 생각나는 식당이 있었습니다ㅎㅎㅎ


여기에서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 그리고 맥주나 막걸리까지 하면!

그날 기분은 ㅆㅅㅌㅊ!!!




 

까치집


http://naver.me/5GywDfNs

 

까치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28 · ★4.5

m.place.naver.com


주소 충남 공주시 흑수골길 62 지하 1층

전화 041 856 9947

영업시간 월~토 17:30~01:00 (코로나로 상황이 달라졌을 수 있으니 확인 요망)
휴무일

주차 가게 앞이나 바로 앞 돌담있는 도로변 평행주차 가능(주차초보도 가능ㅎ)


(2021.5. 기준으로 점심시간에도 잠시 오픈하여 식사 가능하더라구요.
가기 전에 전화로 한 번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까치집이라니...?


이름이 특이하죠.




저한테만 유명하냐구요?

아닙니다!!



교수님들과 상담이나 약속이 잡히면 여기서도 자주 봤구요
(맛집인거 교수님도 인증★)





과 행사 1차 or 2차로도 애용되었구요
(맛집인거 학과 선배들도 인증★)




동아리 활동 후 혹은 친한 친구들과 단체로, 소수로 가기에도 좋은 집이었어요.
(맛집인거 20대 입맛으로도 인증★)





저는 여기서 대학생 때 약 1년~1년 반 정도 알바를 했었는데요.


현지인, 중년 부부, 학생 커플,
심지어 타 지역에서 오는 단골 손님들도 있는 집이었습니다.
(맛집인거 전 연령대 인증★★...)









과거 알바생으로서 추천메뉴:

 

멸치국수(무조건 필수임) ★★★
계란말이 ★★
똥집볶음 ★★
제육볶음
김치전

밤막걸리(필수) ★★★






그냥 평범한 잔치국수가 아닙니다.


진하게 우려낸 멸치+양파 등등 육수를 기본 베이스로 합니다.



멸치 육수 특유의 짭쪼름+칼칼한 맛에

양념된 달달한 숙주, 그리고 통깨까지 올라가

고소하면서 칼칼하고 정말 맛있어요!!






기본 육수로 좀 먹다가

다데기까지 풀어 먹으면 꿀맛!!!!!




양도 엄청 많이 주세요ㅎㅎㅎㅎㅎ



저는 여기 가면 인원수와 상관없이

멸치국수는 꼬오오옥 시켜요!!!





사진에 살짝 나온 두부김치도
이 집의 메인 반찬이구요.







제가 진짜진짜진짜진짜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까치집의 똥집볶음 맛은 특별합니다...ㅎㅋ

양념으로 맛을 가리고
양념 맛으로 똥집을 먹는 다른 집과 달라요.




청양고추+참기름+양파+소금의 양념인데

기름+소금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고소하면서도 짭쪼름함과 칼칼함


역시나 이 집의 시그니쳐 숙주와 함께 먹으면
담백 달달 짭쪼롬

거기에 똥집을 굵게 썰어주셔
쫄깃쫄깃 씹는 맛 아주 베스트에요♥







알바생을 그만 둔 지 5년이 지났고,

대학교 졸업을 한지 3년이 되가는데도

(즉, 이곳과는 아무 관계 없다는,
내돈내산 후기라는 뜻)




공주에서 친구들 만날 일이 생기면

저녁 식당 선택 리스트에 넣을만큼

그만큼 그립고 사랑하는 곳입니다.




 

옛날에는 제육볶음과 공기밥(흑미밥♡)을 팔았는데

요즘엔 아예 더 싼 가격으로 제육비빔밥을 팔더군요.


이 메뉴가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았어요.


약간 센 고추장 양념입니다.


제육볶음은 옛날에 먹었을 땐
좀 그날 그날 편차가 크긴 했는데...


올해 두 번 찾아갔을 땐 다 맛있었어요^^






아니 제가 왜 계란말이 추천했는지
아시겠죠..ㅋㅋㅋㅋㅋㅋ


기존에 먹을 수 있는 그런 계란말이가
아니기 때문이에요.



엄청 두껍고
그 안에 게맛살, 파, 양파 다양하게 들어갔어요.


그리고 그 위엔 돈까스?스테이크?하이라이스?
먹을 때 그 소스가 뿌려지구요.


게맛살 때문 두툼두툼 씹는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여긴 그래서 항상 뭘 시킬지 고민하다

오버해서 시키게 돼요ㅎㅎ...


공주 온 김에 다 먹고 싶거든요..ㅎㅎ...





막걸리는 이런 잔과 주전자에 담겨 나오는데요.




제가 알바할 때는 이 막걸리를 쓰셨거든요.




공주하면 밤막걸리가 유명하잖아요??

여러 술집 다 다녀봤지만
여기 막걸리가 제일 최고였습니다.


이 밤막걸리로 안 먹어봤음 말을 하지 마유~~~





그리고 여기는 술을 많이 시킬수록

서비스가 아주 많이 나와요.

그래서 단체로 가는 걸 많이 선호했던 것 같아요.





저는 알바생 버프도 있었겠지만..ㅎㅎㅎ


김치전, 고갈비(고등어구이), 국수 1개
서비스 넉넉히 주셨어요ㅠㅠ

이모 감동...


공주 까치집 김밥도 냠냠 (Feat.고양이)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출처 https://blog.naver.com/alswn8403/222174059161 사진 펌



내부 사진은 이렇습니다.

블로그에 포스팅할지 모르고 사진을 안 찍어놔 네이버 타 블로그에서 퍼왔어요...!




컨셉이 특이하죠??


옛날 주막 같아요.



전체적으로 멸치 냄새 가득하구요.

그래서 냄새 밸까봐 넘 아끼는 옷은 안 입고 가요^^;;




건물을 보시다시피 화장실은 좀 더럽...ㅎㅎ....
(공용)

 


저는 최대한 참아요 여기가면...




식당 컨셉에 맞게


주인 이모 처음 보시면 다들 무당이신가...?

화장도 진하고 비주얼도 무서우세요ㅎㅎㅎ...



그래도 대화해보시면 친절하시고,

손님들 불편하신 건 없는지 은근히 신경써주세요.



 

제가 알바할 때 보고 와닿아 찍은 인테리어..(2015.10.30.)





두달 전에도 가 인사드렸는데 너무 반가워해주시고,
서비스도 푸짐하게 쏴주셔서 제가 더 감사했습니다.
😭😭



 

 

 

 

 



 

 

 

 

 

반응형